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걷기운동은 혈관 건강 만병통치약”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34
글씨크기

19일 14번째 ‘혈관튼튼 건강걷기’ 대회
소호요트마리나~동동다리~선소광장 5㎞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고혈압·당뇨병 환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14번째 ‘혈관튼튼 건강걷기 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19일 소호요트마리나를 출발해 동동다리를 거쳐 선소광장을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5㎞ 코스다.

참가대상은 고혈압·당뇨병 환자와 고위험군, 가족 등 200명이며 17일까지 시 보건소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061-659-4368, 4194)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는 참가자들에게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을 홍보하고 행운권 추첨과 함께 완주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2013년 시작된 건강걷기 대회는 지난 5월 13회까지 총 2600여 명의 참가실적을 올리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하루 30분 이상의 걷기 운동은 고혈압과 당뇨병 등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만병통치약”이라며 “시민들이 걷기를 생활화 해 혈관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고혈압과 당뇨병의 자가 관리 지원을 위한 상설교육장 운영, 혈압·혈당 측정기 무료 대여, 눈 합병증 검진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혈관튼튼 건강걷기 대회 참여자들이 여수 소호 동동다리를 지나고 있다.
지난해 혈관튼튼 건강걷기 대회 참여자들이 여수 소호 동동다리를 지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