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세계빅람회 기업스폰서십 마케팅 본격화

  • 기자명 박람회조직위 (.)
  • 조회수 705
글씨크기

- 2012여수세계박람회-(주)이노션 휘장사업 대행협약 체결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김병일, 이하 조직위)는 휘장사업을 통한 수입 확대를 위해 종합마케팅 대행사인 (주)이노션을 휘장사업(공식상품화권자사업 제외) 마케팅 대행사로 선정하고, 28일 대행협약을 체결했다.
   휘장사업은 박람회의 휘장인 로고, 엠블렘, 마스코트 등에 대한 사용권 및 이와 관련된 마케팅 권리 및 기회를 개인 또는 법인에게 부여하고, 그 대가로 박람회에 필요한 금전, 물자 또는 용역 등을 제공 받는 사업이다.
   이날 조직위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 체결식에는 조직위원회에서 김병일 위원장 직무대행 겸 사무총장, 강원순 홍보․마케팅본부장 및 관계자 등이, 대행사 측에서는 안건희 대표이사, 한규형 컨텐츠전략본부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양 측은 휘장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조직위는 이노션의 올림픽, 월드컵 등 대규모 국제행사의 스폰서십 마케팅 경험을 활용해 공식후원은행 선정을 시작으로 공식후원자․공식공급자․공식상품화권자 선정 등 휘장사업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조직위는 휘장사업은 조직위가 단순히 재원을 확보하는 사업이 아니라 조직위와 기업간 상호 윈-윈을 위한 마케팅 활동으로 기업은 휘장을 활용한 마케팅과 여수세계박람회만의 특성을 살린 권리와 기회를 통해 친환경 녹색성장의 브랜드 자산을 얻게 될 것이라며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했다.
   조직위 강원순 홍보마케팅 본부장은 “휘장사업에서 민간의 전문 마케팅 역량을 적극 활용하게 됨에 따라 국내외 유수한 후원사 유치가 보다 활성화되고, 궁극적으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고 박람회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창출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휘장사업 마케팅 대행사로 선정된 이노션은 국내 광고매출 2위의 종합마케팅 대행사로 9개의 해외법인을 가진 글로벌 회사이며,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종료때까지 후원사 유치, 시장환경 분석, 사후관리 등 휘장사업 업무를 대행하게 된다.

*** 자료제공 :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수익사업 이훈범 02-740-477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