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어린이날 민속놀이한마당 다채

  • 기자명 가정복지과 (.)
  • 조회수 994
글씨크기

- 진남종합경기장, 흥국체육관, 거북선공원 등서

   미래의 주역 꿈나무 어린이들을 위한 제87회 어린이 날 기념 민속놀이 한마당행사와 신나는 놀이마당이 여수 진남종합경기장과 흥국체육관․거북선공원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여수시는 5월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린이, 학부모등 시민 3만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행사중 진남종합경기장에서는 겨루기마당, 익힘마당, 종합무술 시범, 난타공연, 소방종합시범, 마당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마당놀이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줄넘기․문구세트 등 선물을 준다.
   흥국체육관․거북선공원에서는 현천중앙교회 어린이들의 어린이 농악과 CBS소년․소녀어린이 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코스플레이, 자전거묘기, 투호, 엿치기, 인형극, 세발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장을 입장하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오뚝이를 선물로 준다.
   신항2부두 행사장에서는 거북선 문화체험 한마당(거북선그리기 거북선 만들기), 무과시연(활쏘기, 무상무예) 등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가족 모두가 함께 보고 즐겁게 체험하는 축제의 하루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날 어린이들이 기후보호 국제시범도시로서 기후변화에 따른 지구촌의 관심사를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거북선공원에서 500여명의 어린이들이 잔디물주기, 잔디밟기 행사에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가정복지과 정창순 690-8326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