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세계박람회 주제관 국제현상 공모

  • 기자명 박람회조직위 (.)
  • 조회수 658
글씨크기

- 국제초청공모, 국제현상공모 병행…27일 공고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27일 주제관 기본계획안에 대한 국제현상공모를 공고했다. 우수한 디자인 확보와 엑스포에 대한 국제적 홍보를 위해 국제초청공모와 일반현상공모가 병행해 시행된다.
   주제관은 연면적 6,000㎡ 규모에 행사장인 여수신항 전면 바다위에 건설되는 전시관으로서, 여수세계박람회의 주제인 ‘살아 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의 이념을 구현하는 장이다.
   수상건축물의 미래 비전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주제관은 미래 삶의 터전인 바다와 연안의 의미를 새기고, 해양, 건축, 토목, IT 등 우리나라의 첨단기술을 융합해 엑스포의 아이콘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조직위는 앞으로 초청작가 선정 및 섭외와 아울러, 세부 설계지침을 작성하여 배포하고 참가작품을 오는 9월까지 접수, 10월경에 당선작을 선정, 발표할 계획이다. 이후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2010년 중반 착공해 2012년 5월에 개최할 박람회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조직위 김규춘 건설본부장은 “국제공모전을 통하여 랜드마크적 기념건축물을 선정, 조성하고 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한 국내외적 관심을 높일 것”이라고 기대했다.
   국가관 등 전시관 현상공모와 관련된 상세한 사항은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가 운영하는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yeosuexpo.org)에서 볼 수 있다.
   앞서 조직위는 지난 10일 참여국가 전시시설을 설치하는 4개동의 국가관 현상공모를 공고하고, 이달 말까지 등록을 받고 있다.

*** 자료제공 :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 건설관리1과 허홍재 02-740-0965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