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2여수세계박람회장 조경현상설계 공모

  • 기자명 박람회조직위 (.)
  • 조회수 718
글씨크기

- 35만㎡ 431억원 규모…당선작에 조경기본 및 실시설계권 부여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지난 24일부터 일반공개경기 방식으로 세계박람회 개최부지에 대한 조경현상설계공모에 들어갔다.
   조경현상설계공모 대상면적은 여수세계박람회장 단지내 광장, 공원 및 녹지 등 35만㎡이고, 총 사업비는 약 431억 원이다. 조직위원회는 현상설계를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 및 사후 지속가능하고 다양한 해양문화 활동이 가능한 워터프런트가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조직위 김동환 건설관리2과장은 “조경현상설계 공모를 통해 방문객의 관심과 흥미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전시시설의 이용 편의성을 제고할 수 있는 동선체계 및 외부공간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현상설계는 공모사업이 위임된 한국토지공사가 진행하며, 7월 7일까지 설계안을 접수받고, 7월 9일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작에 대해서는 여수세계박람회장 부지에 대한 조경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된다.
   조직위는 훌륭한 박람회 부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우수한 조경인들의 더욱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조경현상설계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토지공사 홈페이지(www.lplus.or.kr)에 게재돼 있다.

*** 자료제공 :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 건설관리2과 신명로 02-740-476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