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건강한마당 28일 여수 흥국체육관

  • 기자명 보건사업과 (.)
  • 조회수 1032
글씨크기

- ‘행복하고 활기 넘치는 건강여수’주제…2천여명 참석

   전남 여수시가 오는 28일 여수흥국체육관에서 오현섭 여수시장과 여수시의원, 건강체조 시연팀, 시민 등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하고 활기 넘치는 건강여수’를 주제로 ‘2009 시민건강 한마당’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는 해동검도, 댄스스포츠와 나진 어린이집 원생들의 댄스․수화 등 식전행사, 개막식 후 고등학생들이 참여한 라틴댄스를 시작으로 읍․면․동 자치센터 생활체조팀, 여수노인복지관 등 3개 복지관의 스포츠 댄스팀, 초등학교 학생들의 택견 등 총 24개팀 408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평소 갈고 닦은 건강체조 등을 시연하며, 시민들은 이혈요법․금연이동클리닉․골밀도 검사, 치매조기검사․체성분 및 복부 비만도 측정 등 16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여수시안경사협회는 시력검진 결과 노인 500명에게 돋보기를 맞춰준다.
   전라남도 만성질환 사업지원단의 지원을 받아 음식모형과 영양프로그램을 이용한 건강관리, 운동요법 영양상담을 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함께 펼쳐 시민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날 행사을 통해 시민 모두가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습관을 갖도록 해 건강수명을 연장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보건사업과 이정숙 690-2681 , 2679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