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민들에게 외국어강좌 기회

  • 기자명 평생학습과 (.)
  • 조회수 348577
글씨크기

- 2012년 세계박람회 방문 외국인 맞이 ‘친절 여수’ 만들기

   여수시가 시민 외국어 교육 희망자를 모집한다. 
   여수시는 전 시민을 대상으로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를 위해 절실한 시민들의 외국어 구사능력을 향상시키기위해 외국어 교육에 참여할 희망자를 모집한다. 
   공모기한은 이달 25일까지이며 신청과목은 영어, 일어, 중국어 3개 과목으로 여수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신청은 여수시 평생학습과,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팩스로 접수가 가능하다.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에서 18일부터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다. 
   이번 시민 외국어 교육은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기간에 여수를 방문할 외국인에게 친절하게 여수를 알리고 안내할 수 있는 기초 생활회화를 교육하며 위촉강사가 지역별로 방문해 강의를 한다. 
   시는 앞으로 운수업종사자, 일반 음식업, 숙박업과 각종 직능단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외국어 교육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또 과목별 수강 희망자를 조사 파악해 적정지역에 강의실을 지정해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사이버 외국어 학습센터를 구축해 온라인상으로 전 시민에게 다양한 외국어 학습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기초 외국어 회화 소책자를 제작해 관련 업소에 보급할 계획이다. 
   여수시 평생학습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외국어 학습과 외국어 자원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많은 시민이 수강신청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여수시청 평생학습과 교육특구담당(690-7366-8)에게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평생학습과 서이원 690-7368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