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샬군도 지용유 대사 여수엑스포 축하

  • 기자명 유치지원과 (.)
  • 조회수 1800
글씨크기

- 마샬군도 외교부 본부 지용유 대사 여수 방문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유치 성공을 축하드립니다.’ 
   지난 14일 마샬공화국 대통령 경제고문인 외교부 본부 지용유 대사가 여수시를 찾아와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성공을 직접 축하했다. 
   지 대사는 이날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성공을 축하하는 마샬 대통령 친서와 마샬 수도인 마주로시와 자매결연 의향 전달을 위해 여수를 방문했다. 
   특히, 마샬 공화국은 지난해 9월 세계박람회기구(BIE) 회원국으로 가입한 뒤 제142차 BIE총회에 참석, 마샬 공화국 자매국들과 함께 2012세계박람회를 여수에서 유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지 대사는 1987년 마샬 공화국 시민권을 획득하고 현재는 대통령 경제 고문과 마샬 공화국 한인회 회장을 맡고 있다. 
   마샬제도공화국(republic of marshall islands)은 태평양 서부 미크로네시아의 알루트 섬을 중심으로 이뤄진 공화국이다. 모두 34개의 산호환초(atrool : 여러 개의 작은 산호섬으로 이뤄진 둥근 고리 모양의 섬 집단)로 구성된 도서 국가이다. 
   이 가운데 23개의 환초에만 주민이 거주하고 나머지는 무인도이다. 제2차 세계대전 후 미국의 신탁통치아래 있었으나, 1987년 독립했다.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많으며, 인구는 약 6만 명 정도로 이중에 한인은 약 40여명이다.

 

 



*** 자료제공 : 유치지원과 서채훈 690-707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