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내실있는 수돗물 관리로 신뢰성 제고

  • 기자명 상수도과 (.)
  • 조회수 1085
글씨크기

- 정수처리, 살균소독, 정기 수질검사

   전남 여수시가 내실 있는 수질검사로 수돗물의 신뢰성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시는 수돗물 생산에서 공급까지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환경부 수도종합정보시스템, 여수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지인 거북선 여수, 각 읍면동 게시판을 통해 알려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주암호와 자체 수원지에서 원수를 취수해 정수장에서 정수처리 및 철저한 살균 소독을 실시, 시민들에게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다. 원수 31개 항목과 정수 57개 항목, 수질감시항목 21개 항목을 추가로 확대해 수시 또는 매월, 매분기마다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수돗물을 사용하는 관내 학교를 연 2회 이상 순회 무료 수질검사를 실시, 저수조 청결관리를 유도하고 있다. 학생들이 깨끗한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수돗물 행정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정수장과 급수과정별 수도꼭지, 저수조, 소규모 수도시설에 대해서도 민관 합동으로 수질확인검사를 실시, 공표하고 있다.
   매년 두차례 시민단체, 전문가, 언론인 등으로 구성된 여수시 수돗물 수질평가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수돗물 수질향상방안 등에 대한 자문을 받아 수도행정업무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기온이 상승하는 여름철 병원성 미생물의 이상 증식으로 수인성 전염병의 발병을 우려해 많은 사람들의 이용이 예상되는 해변 음수대에 대해서도 수질검사를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정수장의 개방을 통해 환경학습장으로 연간 수시로 개방 운영해 유치원, 초중고, 대학생 및 일반인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돗물의 생산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토록 해 수돗물의 안전성을 홍보하고 수돗물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시민의식조사를 실시,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해소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정수장 노후 시설물에 대한 개보수 및 노후 급수관 교체를 통해 시민들에게 항상 맑고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상수도과 김철석 690-293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