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친환경농업위해 토양검정사업

  • 기자명 기술보급과 (.)
  • 조회수 754
글씨크기

- 4월부터 4년간 4천점씩 주요작물 재배지 대상

   전남 여수시는 농촌진흥청과 연계, 올해부터 주요작물 재배지 토양에 대해 매년 1천800점의 토양검정을 4년 계속사업으로 검정을 실시하고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방침이다.
   시 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하는 토양검정사업은 관내 농경지중 그동안 검정을 실시하지 않은 필지를 대상으로 정밀 검정해 농업인에게 작목별로 적정시비량 추천과 친환경 토양관리를 위해 농업토양 정보제공과 시비 처방서를 발부한다.
   토양검정은 산도, 유기물, 유효인산, 치환성 양이온인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8가지 성분을 분석해 필지별, 작목별로 토양관리처방을 함으로써 친환경농업 기반을 조기에 구축한다.
   다음달 1일부터 논토양 1천300점, 밭토양 500점 등 1천800점의 토양시료를 채취해 9월말까지 토양검정과 전산입력을 완료, 농업인이 영농현장에서 활용토록 추진한다.
   또 농업인이 의뢰한 시료, 친환경인증용, 쌀직불대상지에 대해서도 매년 2천200점의 토양검정을 별도로 추진하고 있다.
   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주요작물 재배지에 대한 토양검정을 실시함으로써 필지별로 맞춤처방을 해 소비자 맞춤형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고 토양뿐만 아니라 수질과 농산물에 대해서도 분석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감으로써 친환경과 우수농산물인증, 쌀직불금제도 등과 관련된 농업정책 업무를 뒷받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자료제공 : 기술보급과 이병주 690-272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