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내가먼저 퍼스트운동 확산다짐 결의

  • 기자명 행정지원과 (.)
  • 조회수 628
글씨크기

-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준비도 내가먼저 참여”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여수시민들의 준비열기가 뜨겁다.
   오현섭 여수시장을 비롯한 지역 주요 기관 단체장, 사회단체, 시민 1천200여명은 지난 25일 여수시민회관에서 ‘내가먼저 First운동 확산다짐 결의대회’를 열고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준비도 내가 먼저 참여하고 실천해 나가자’고 결의를 다졌다.
   이날 시민대표로 나선 현병주, 박상희씨는 결의문을 통해 ‘우리는 남보다 내가먼저 인사하고, 친절히 하며, 질서를 지키는 선진문화 시민의식을 실천하겠다’면서 ‘생활주변을 깨끗이 하는 클린 수 데이 활동, 세계일류시민이 되는 엑스포 아카데미 참여, 자원봉사 생활화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결의했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지난 1년간 우리 여수시민은 선진시민운동으로 내가먼저 First운동을 알차게 가꿔왔다”면서 “이젠 시내 곳곳에 변화가 일고 자신감이 넘쳐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여수 르네상스를 꿈꾸며 엑스포 유치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했던 초심을 잃지 말고 그때 그 열정으로 내가먼저 First운동에 적극 참여하자”고 강조했다.
   김종익 내가먼저 First 여수시추진위원장은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착실히 준비하기 위해서는 모든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해야 성공할 수 있다”면서 “자랑스런 세계박람회 개최도시 시민으로서 내가먼저 First운동을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시민 실천운동으로 더욱 확산시켜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승규 여수경찰서장은 축사를 통해 “내가먼저 First운동과 같은 시민실천운동은 경찰이 진작부터 나서 추진했어야 할 교통질서 지키기, 친절, 청결 등 준법활동의 모범사례”라면서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 준비를 위해 여수경찰도 시민들과 함께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다짐결의대회에는 새마을운동중앙회 여수시지회,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여수시지회, GS칼텍스 등 14개 각급 단체와 25개 읍면동 소속 실천위원들이 참석했다.

*** 자료제공 : 행정지원과 김태횡 690-210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