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율관리어업 전국대회 여수서 개최

  • 기자명 어업생산과 (.)
  • 조회수 658
글씨크기

- 농림수산식품부 결정…10~11월 개최 예정

   농림수산식품부는 오는 10월~11월 열릴 예정인 자율관리어업 전국대회를 전남 여수시에서 개최키로 결정했다고 최근 밝혔다.
   전국대회 개최장소로 결정된 여수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홍보하고 그 열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전남도와 여수시가 각각 4천만원씩, 총 8천만원의 대회경비 부담의사를 밝히며 대회유치를 신청했다.
   올 전국대회 개최지를 지난달 27일까지 접수한 결과 전북 부안군과 전남 여수시가 신청했다.
   이달 중순 농림수산식품부와 수협중앙회가 실시한 합동 현지실사 결과를 토대로 대회개최에 필요한 기반시설, 지자체 유치 열의 및 협조, 유치사유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적으로 여수시가 선정됐다.
   전국대회 개최지를 조기에 결정한 것은 대회유치를 신청한 지방자치단체의 지방비 확보와 장소 예약 등 대회 주관기관인 수협중앙회의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위해서다.
   자율관리어업은 어업인이 스스로 자율관리어업 공동체를 결성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자율관리규약을 정해 실천하도록 하는 새어촌 운동이다.
   지난 2001년부터 추진해오고 있으며, 2009년 현재 680여개 공동체, 5만2천명의 어업인이 참여하고 있다.
   자율관리어업 전국대회는 자율관리어업의 성공적 정착과 어업인 참여의식 고취를 위해 지난 2003년 11월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농림수산식품부장관과 국회의원, 수산단체장, 학계인사, 어업인 등 약 1천여명이 참석하는 대표적인 어업인 단체 행사이다.

*** 자료제공 : 어업생산과 박진웅 690-243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