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형선박 조종사 면허시험위한 강좌 개설

  • 기자명 평생학습과 (.)
  • 조회수 2891
글씨크기

- 26일부터 여수시 평생학습센터 강의실서 시작

   전남 여수시가 소형선박 조종사(해기사) 필기시험 대비반 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25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오는 28일 실시되는 해기사(소형선박 조종사) 필기시험을 대비해 26일 오후 2시부터 진남체육공원내 평생학습센터 강의실에서 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올해 1회 해기사 시험으로 지난 13일 접수를 마감한 필기시험 응시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80여명이 접수했다.
   강좌는 필기시험 과목인 항해, 운항, 선박 기관, 항해법규와 관련된 주요내용, 문제은행 시험문제 풀이로 진행된다. 선박안전기술공단여수지부의 전문강사가 직접 강의를 하며 교재는 무료로 제공된다.
   소형선박 조종사 면허 필기시험 합격자는 3년 이내에 2년 이상 승선 경력을 갖추게 되면 면허증을 교부받는다.
   해기사 필기시험 강좌는 그동안 선박안전기술공단여수지부에서 실시해 왔으나 면허자격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더욱 편리하게 시험을 응시할 수 있고 많은 시험 정보를 제공하고 알리기 위해 올해부터 여수시가 선박안전기술공단여수지부와 공동으로 필기시험 강좌를 개설 운영키로 했다.
   소형선박 조종면허 자격증은 5톤 미만 선박의 낚시 어선업, 유․도선업 신고때 필수조건이다. 소형선박으로 낚시업, 유․도선업을 하고자 하는 시민에게 꼭 필요한 면허 자격증으로 이번 강좌와 시험안내 등을 통해 점차 응시자 수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시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계기로 올해 5월, 8월, 11월에 치러질 필기시험 강좌에도 많은 시민이 편리하게 시험을 응시할 수 있도록 시험 안내와 필기시험 대비 강좌를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여수시는 시민 실생활과 직접 연관된 프로그램과 고용창출,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 보급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실시되는 소형선박 조종사 필기시험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평생학습과(690-2291)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평생학습과 조영만 690-229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