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양관광레저 메타 초석을 튼튼히

  • 기자명 공영개발과 (.)
  • 조회수 850
글씨크기

- 여수시 현장간부회의 24일 오전 여수웅천택지개발지구서

 


   남해안 최고의 지중해형 해양관광레저 메카를 지향하고 있는 전남 여수시의 다양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여수 웅천택지개발지구 공사가 탄력을 받고 있다.
   24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이날 오전 일찍 오현섭 시장을 포함해 시 간부공무원, 관련부서 실무자들은 여수 웅천택지개발지구 일원 공사현장에서 간부회의를 가졌다.
   이날 현장회의를 통해 3월 현재 웅천택지개발사업 가운데 해변친수공간 조성과 웅천고개 생태복원 현황 등이 보고됐다.
   특히 단절된 웅천고개를 복개터널 구조로 연결해 생태계를 복원하고 망마산과 고락산의 능선축을 연결하는 등산로를 개설, 시민들에게 자연친화적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생태터널에 대한 현장 방문은 시의적절했다는 평가다.
   해변친수공간의 경우 모래사장과 목재데크, 모래유실방지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연안의 특성을 충분히 감안한 공간연출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는 의견들이 제시됐다.
   시 관계자는 “웅천고개 생태터널은 오는 5월이면 등산로와 조경 등 마무리 될 것이고 해변친수공간 역시 6월이면 야영장 등 각종 편의시설과 조경이 끝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섭 시장은 “생태터널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주제와도 맞닿은 친환경시설이면서 시민들의 편의를 고려한 것임을 알고 공사 마무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웅천택지개발사업은 시가 야심차게 추진하는 남해안 최고 최대의 해양관광레저 메카를 만드는 일임을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자료제공 : 공영개발과 690-713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