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교육 주제 공감투어로 ‘시민소통’ 이어가

  • 기자명 여수시 (-)
  • 조회수 432
글씨크기

12일 주철현 시장 학부모 120여 명과 교육정책 논의

▲ 지난 12일 주철현 여수시장이 학동의 한 카페에서 학부모들과 교육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교육을 주제로 한 15번째 공감투어로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갔다.

시에 따르면 주철현 여수시장은 지난 12일 학동의 한 카페에서 학부모 120여 명을 만나 여수의 교육정책과 교육지원사업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학부모들은 교육이 주제인 만큼 학군조정을 통한 안전한 통학로 개설, 등하굣길 안전지킴이 확대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 자유학기제 진로교육·체험 확대, 지역교육선도학교 마련 등의 의견도 나왔다.

시는 이날 제시된 의견들을 충분히 검토한 후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주철현 시장은 “교육발전을 위한 학부모님들의 의견에 적극 공감한다”면서 “지자체 차원의 노력과 함께 전라남도교육청, 여수교육지원청 등과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시 관계자는 “건강한 교육발전은 각계각층의 시민들과의 공감 속에서 가능함을 다시금 인식했다”며 “교육 백년대계를 위해 공감투어를 계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부터 총 15회 공감투어를 실시해 교육·수산·청년·산단안전·복지·관광 등 6개 분야에 대해 시민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