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천농협 조합원 환원사업 호응

  • 기자명 여천농협 (.)
  • 조회수 986
글씨크기

- 허세열 조합장 “지역발전 이바지에 최선”

   여천농협 허세열 조합장이 조합원에게는 실익지원을, 고객에게는 신바람을 불어넣는 경영활동을 펼쳐 조합원 환원사업과 준조합원 이용고 배당을 통한 지역환원 사업으로 지역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합원이 아닌 농협을 이용하는 일반 준조합원에게 환원사업으로 예금, 공제, 대출이용 고객 2천242명을 대상으로 결산이익금 8천만원을 들여 이용고 배당을 실시했다.
   허 조합장은 “여천농협을 이용해주신 고객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농협 발전과 이익은 지역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점차 환원 폭을 늘려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고객만족 경영을 강화해 예금·대출을 확대하고 업무영역 확대에 대비해 전문성을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면서 “어려운 영농여건을 감안해 경영성과는 조합원 환원사업에 최우선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조합원 환원사업은 영농자재지원 비료(복합 3만8천포) 5억원, 유가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조합원들에게 생산비 절감을 위해 7천400명(30,000원씩 2억2천200만원)에게 주유이용권을 무상 지원했다”면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및 지원사업으로 조합원 자녀학자금 부담 경감을 위해 농업인장학금을 100만원씩 50명을 선발해 매년 5천만원을 지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우리농산물 경쟁력 확보 및 지역특산품 개발사업으로 화양, 소라지역에 친환경 고구마단지 20ha를 조성하고 2천만원을 지원해 여천농협이 생산 및 판매를 책임지고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천농협은 올해 조합원 및 지역환원사업으로 5억여원을 투입, 영농비 절감과 조합원 편익을 위해 영농자재이용권으로 지원하고 친환경쌀 재배단지를 조성한다.
   이밖에 친환경자재 생산시설과 도정공장(RPC)를 운영해 지역민이 생산한 맛좋은 쌀을 당일 도정해 주문접수 판매, 여수지역민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허 조합장은 “앞으로도 여천농협 임직원이 더욱 노력해 조합원의 실익을 증진시키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여천농협 683-513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