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공교육 희망을 만들어 봅시다

  • 기자명 평생학습과 (.)
  • 조회수 1062
글씨크기

- 17일 여수시청서 지역교육 발전방안 모색 간담회

   ‘여수시 공교육의 희망을 만들어 봅시다’.
   전남 여수시가 오는 17일 여수시청 상황실서 오현섭 여수시장을 비롯해 전남도교육위원, 각급 학교장, 교육관련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 공교육 희망 만들기 간담회’를 갖는다.
   이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지역교육문제를 공론화해 시민들의 공감대 속에서 지역 공교육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또 시민들의 지역교육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고 시민통합의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성적이 우수한 중3학생의 관내 고교 진학을 유도하는 방안과 일반고교의 학력증진 방안, 공교육 발전을 위한 각종 제안들을 내놓고 의견을 집중적으로 나눈다.
   여수시는 이날 ‘여수시 공교육 발전구상’을 통해 여수시를 전국 최고의 공교육 만족 도시로 만든다는 비전을 제시하면서 우수한 교사 확보와 사기 진작, 학습 환경개선을 통한 학생들의 학습열 제고, 학교를 믿고 학생을 맡기는 학부모 의식 개선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교육경비 보조금을 상향 조정하는 관련 조례를 개정하고 여수시 교육발전협의회를 구성하는 조례를 제정할 계획이다.
   여수시는 오는 26일 시청 회의실에서 시민 500명을 초청, 시민 토론회를 갖고 지역교육발전방안에 대한 시민 여론조사를 오는 4월에 실시하여 교육발전과제를 도출하고 여수시 교육발전협의회를 통해 올 연말까지 교육발전 중단기 추진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여수시는 지난 2006년에 30억원, 2007년에 39억원, 지난해 50억원 등 교육경비를 꾸준히 증액하면서 영어교육 기반조성, 방과 후 학교운영, 지역인재 육성지원, 우수교사 사기진작, 지역특화사업, 학교환경개선사업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오 시장을 비롯해 박정채 여수시의회 의장, 박성순 여수시교육장, 김성 전남도교육위원, 박용하 여수시인재육성장학회 이사장, 박주영 여수시교원총연합회장, 이현종 전교조 여수중등지회장, 오광종 여수시민단체 연대회의 대표와 김성조 초등학교장 대표, 김영수 중학교장 대표, 백기창 고등학교장 대표, 문채열 여수여고 교사, 김갑인 진남여중 교사, 임채욱 여도초 운영위원장, 김신 여천고 운영위원장 등과 시의회 교육관련 위원인 이기동, 최대식, 서현곤 의원 등 각계의 교육관련 인사들이 참석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교육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여수를 공교육 만족도시로 만들어 나가는데 각계의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평생학습과 설헌식 690-2295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