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자녀교육관련 학부모 프로그램도 ‘운영’

  • 기자명 여수시 (-)
  • 조회수 405
글씨크기

자기주도학습 코칭 40명․독서지도사 양성 교육 30명
목요일마다 진행…지역 주소 둔 초·중·고 학부모 대상

▲ 지난 4월 여수문화홀에서 김선구 전남 진로진학 상담교사 협의회장이 ‘2018 대입전형 특징과 지원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가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이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여수교육의 체질개선에 나섰다.

올해 3월 개원한 행복교육지원센터는 상반기에 학부모 아카데미 3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데 이어 하반기에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자녀 자기주도학습자 만들기’ 아카데미를 연다.

하반기 학부모 아카데미는 다음 달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무료로 진행된다. 10월에는 ‘자녀의 진로설계를 돕는 자녀교육법’ 강좌도 열린다.

이와 함께 센터는 다음 달 7일부터 12월 21일까지 총 60시간 과정으로 학부모 독서지도자 자격증 취득교육도 개설한다. 30명 정원으로 수강료는 무료다.

프로그램 이수 후 자격증 취득 학부모는 내년부터 센터가 지원하는 학교 독서지도지원 프로그램에 1년 이상 의무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두 프로그램은 여수시에 주소를 둔 초·중·고 학부모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여수시 홈페이지 내 ‘OK통합예약 포털(www.yeosu.go.kr)’에서 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역 교육풍토의 변화를 위해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도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며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교육지원센터는 지난 3월 개원 후 2018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맞춤형 진학컨설팅 등 18개 프로그램을 알차게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