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2 12:55 (화)
친환경농업 확대위한 새해영농교육
친환경농업 확대위한 새해영농교육
  • 농촌지원과
  • 승인 2008.01.1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비자가 믿고 찾는 친환경 안전농축산물 생산 다짐
   여수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5일부터 이달 말까지 각 읍면동 지역 농업인 1천200여명을 대상으로 올 새해영농설계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영농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환경과 농업이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농업을 육성, 안전농축산물을 생산 공급함으로써 소비자 곁에 가까이 다가 설 수 있는 실용적인 기술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올해 새해영농설계교육은 읍․면별 집합교육 600명, 친환경벼농사 600명 등 모두 1천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여수시의 시책과 농업정책에 대한 홍보와 함께 영농기술분야는 농산물 품질고급화와 친환경 안전농축산물 생산에 비중이 실려있다. 
   농산물 시장개방에 대응해 우리 농축산물이 국제경쟁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품질 고급화와 친환경농산물 생산이라는 과제 아래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농산물 생산을 위해 농약과 화학비료 절감, 유기물시용, 토양개량에 의한 유기농산물 생산기술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질 전망이다. 
   시 농촌지원과 관계자는 “2008년 친환경 새해영농설계 교육은 여수농업의 새로운 활로를 찾기 위한 첫 행보로서 큰 의미를 갖고 있다”면서 “변화와 개혁을 요구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농업․농촌의 어려운 위기를 친환경농업으로 극복하고 앞으로 농업의 방향을 모색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농촌지원과 진수현 690-2711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