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국제와이즈멘, 쿨루프(Cool Roof) 자원봉사 ‘협약’

  • 기자명 여수시 (-)
  • 조회수 480
글씨크기

15일 시청 상황실…주철현 시장, 김봉수 지방장 등 참석
올해 경로당 35곳 추진…시 페인트·와이즈멘 봉사인력 제공

▲ 지난 15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왼쪽)이 김봉수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 전남지구 여수지방 14개 클럽 지방장(오른쪽)과 쿨루프 자원봉사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여수시와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 전남지구 여수지방 14개 클럽이 기후보호실천을 위해 손을 잡았다.

주철현 여수시장과 김봉수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 전남지구 여수지방 14개 클럽 지방장은 지난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7 쿨루프 자원봉사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앞으로 쿨루프 사업에 필요한 차열페인트 등 재료를 제공하고, 국제와이즈멘 여수지방 14개 클럽은 자원봉사 인력을 제공하게 된다.

쿨루프 사업은 건물 지붕에 차열페인트를 칠해 실내온도를 낮춰 냉방에너지를 절감하는 생활 속 기후보호실천 사업이다.

앞서 시는 지난 4월 기후보호주간을 맞아 소라면 대포1구 경로당에 쿨루프 사업을 시범적으로 추진하기도 했다.

시는 올해 우선적으로 3700만원을 투입해 35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쿨루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봉수 지방장은 “갈수록 기후변화로 인한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데, 우리 회원들이 뜻 깊은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여수시는 지난 2008년 환경부로부터 기후변화대응 시범도시로 지정받은 후 온실가스 배출 감소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들도 이런 노력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