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여수산단기업, 상생발전 ‘가속도’

  • 기자명 여수시 (-)
  • 조회수 917
글씨크기

22일 시-재원산업(주)․KPX라이프사이언스(주) 협약
6월 현재까지 24개 기업 동참…지역발전 적극협력

 

▲ 22일 주철현 여수시장이 시청 상황실에서 심장섭 재원산업(주) 대표이사(위 사진), 이기성 KPX라이프사이언스(주) 공장장(아래 사진)과 여수시․여수산단 상생발전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와 재원산업(주), KPX라이프사이언스(주)가 지역사회와 여수국가산단의 상생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주철현 여수시장과 심장섭 재원산업㈜ 대표이사, 이기성 KPX라이프사이언스(주) 공장장은 22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여수시․여수산단 상생발전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재원산업(주)와 KPX라이프사이언스(주)는 앞으로 여수시민되기 운동, 지역민 우선채용, 지역기업 이용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날 양 기업의 동참으로 시와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한 기업은 총 24곳이 됐다.

지난 2014년 10월 한화 여수사업장을 시작으로 GS칼텍스, 금호석유화학, 대림산업 등이 그 뒤를 이었고 최근에는 ㈜와이엔텍과 이일산업(주)가 합류했다.

협약 기업들은 지금까지 지역 인재 545명을 우선 채용하고, 임․직원 741명이 여수시로 전입을 하는 등 시정에 적극 협력해왔다. 또 1674억원 상당의 지역생산품 구매, 지역기업을 통한 3조원 상당의 공사자재 구입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힘을 보태오고 있다.

재원산업(주)는 1987년 설립돼 석유화학제품과 대체연료유를 생산하고 있고, 2005년 한국화인케미칼에서 분할한 KPX라이프사이언스(주)는 의약품 중간체와 원료의약품 등 정밀화학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지역사회와 상생발전을 위해 협약에 동참해주신 기업에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시에서도 기업들의 원활한 경영활동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