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2-15 10:17 (금)
여수시, 이․통장 역량 강화 직무교육 실시
여수시, 이․통장 역량 강화 직무교육 실시
  • 여수시
  • 승인 2017.06.1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오전 10시 시민회관…650여명 참석
이․통장 역할 우수사례 공유․전문강사 특강
▲ 주철현 여수시장이 19일 오전 여수 시민회관에서 개최된 이․통장 직무교육에 참석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동 주민센터와 함께 주민복지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이․통장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

시는 19일 오전 10시 시민회관에서 27개 읍․면․동 이․통장 65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직무교육은 이․통장 우수 활동사례 발표, 이․통장 역할 강화를 위한 전문강사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이날 통장들이 유관기관과 협력해 적극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지원해오고 있는 여천동의 사례를 통해 소외계층에 대한 주민 관심 유도에 이․통장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공감했다.

이어진 전문강사 특강은 공병철 한국웃음힐링연구소장이 맡았다. 공 소장은 ‘지방자치와 분권강화의 새 시대, 이․통장의 역할’을 주제로 90분간 열띤 강의를 진행했다.

공 소장은 “이․통장은 지역의 리더이자 지역공동체의 설계사”라며 “이․통장들이 미래 창조 주역으로 앞장서야 한다”고 이․통장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지역 주민과 시의 가교 역할을 하고 계신 이․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시민이 참 주인이 되는 여수의 힘찬 도약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