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과중심 평가로 일하는 조직문화 정착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실 (.)
  • 조회수 724
글씨크기
   ‘성과중심의 평가로 일하는 조직문화 정착에 기여했다’.
   전남 여수시는 ‘2008년도 주요업무 자체평가’를 실시한 결과 이같은 평가결과가 나왔다고 5일 밝혔다.
   여수시는 76개 실과소와 읍면동이 지난해 추진한 총 214개 시정 주요업무를 평가한 결과, 탁월 10건(4.7%), 우수 77건(36%), 보통 119건(55.6%), 부진 8건(3.7%)으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100점 만점에 90점 이상을 획득하면 탁월, 85점 이상은 우수, 75점 이상은 보통, 75점 미만은 부진으로 평가했다. 지난해 여수시정은 정상추진이 96.3%에 달해 원활하게 수행됐으며 ‘국제도시로의 도약하는 밑그림을 잘 그려줬다’는 평가를 얻었다.
   이번 평가에서 지방세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체납처분 및 징수, 통합조사 전문화 및 복지체감도 향상, 농촌지도 기반조성, 아름답고 친절한 관광지 소라 만들기 등이 탁월한 사업으로 평가를 받았다.
   반면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준비단계에 있음에도 첨단 IT유비쿼터스 인프라 확충, 국제화대비 외국어교육 강화, 친환경 택지조성 등이 달성도 부문에서 낮은 평점을 받아 부진한 것으로 평가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결과 우수한 부서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문제점 및 개선사항은 올해 업무추진때 보완해 시행정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구체적으로 정량적 지표와 정성적 지표, 과정지표, 결과지표 등 여러 측면에서 지표계량화 작업에 착수, 시정추진 성과가 명백히 드러날 수 있도록 해 공개행정은 물론 시민 참여행정을 구현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 자료제공 : 기획예산담당관실 서민형 690-221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