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가뭄 대비 도서지역 급수상황 긴급 점검

  • 기자명 여수시 (-)
  • 조회수 532
글씨크기

1일~12일, 4개 정수장·17개 해수담수화시설
공무원 5명·수자원공사 2명으로 점검반 편성

▲ 지난 1일 김동균 여수시 상하수도사업단장(가운데)과 시 상수도과 직원들이 화정면 개도 정수장의 급수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최근 지속되고 있는 가뭄에 대비해 도서지역 정수장과 해수담수화시설의 긴급점검에 나섰다.

시는 오는 12일까지 공무원 5명과 한국수자원공사 여수권관리단 관계자 2명 등 7명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도서지역 4개 정수장과 17개 해수담수화시설의 급수상황을 점검한다.

개도와 금오도 정수장, 거문도 해수담수화시설은 지난 1일과 2일 각각 점검이 완료됐다.

점검 항목은 △가뭄에 따른 상수원 확보여부 △물탱크 및 관로 누수여부 △잠금장치 상태 △시설 청결상태 △소독약품 자동투입기 전원공급 이상 유무 △소독 약품 상태 등이다.

점검반은 시설 점검과 함께 주민을 대상으로 물 절약 홍보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시는 현재 도서지역의 물 공급을 위해 금오도·개도·낭도·초도 등 4곳에 정수장과, 화정면·삼산면·화양면에 17개 해수담수화시설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21개 시설의 총 용량은 3040톤이고 급수인구는 3919세대 9799명이다.

시 관계자는 “가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점검 후 정비가 필요한 시설은 즉시 보수를 실시하겠다”며 “지속적인 시설 유지관리를 통해 주민들에게 최상의 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