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기자명 여수시 (-)
  • 조회수 469
글씨크기

23일 여수문화홀, 위원 350여명 참석…우수사례 특강
드림나눔 모금액 2억3500만원 복지사각지대 해소 활용

▲ 지난 23일 여수문화홀에서 열린 여수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주철현 여수시장이 인사말씀을 전하고 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량강화를 위해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23일 여수문화홀에서 열린 워크숍에는 27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위원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위원들은 서기수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부터 ‘공유와 상생의 살맛나는 쌍쌍일촌’ 특강을 듣고 읍·면·동 복지허브화를 위한 민·관협력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특강에 앞서 1부 개회식에서는 지난해 추진된 드림나눔 캠페인 연합모금액을 활용해 이웃과 동행하는 행복한 여수 만들기를 다짐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총 모금액은 2억3500여만원으로 27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해 6월 1일부터 11월 31일까지 모금한 1억7000여만원에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6500여만원을 더했다.

드림나눔 캠페인 연합모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역의 복지사업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모금한 후원금액의 일정 비율을 매칭해주는 사업이다.

시는 모금액을 활용해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이 자리에서 주철현 여수시장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회망 2017 나눔 캠페인’ 최우수 기관 감사패도 수령했다.

시는 지난 한해 목표액인 8억4000만원을 초과한 10억200만원을 모금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우종완 여수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위원들과 한걸음 더 뛰어 ‘함께하는 살기 좋은 여수’를 만들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계하고 지원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구심점 역할을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 27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연계, 복지대상자 지원 확대를 위한 지역자원 발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마련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