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내년 국고지원 확보 총력전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실 (.)
  • 조회수 815
글씨크기

- 오현섭 시장 2일 국토해양부 등 중앙부처 잇따라 방문

 


   전남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위해 내년 국고지원 예산확보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오현섭 시장은 2일 관련국장들과 함께 국토해양부, 지식경제부, 행정안전부,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등 중앙부처를 잇따라 돌며 국고지원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역설한다.
   오 시장은 ‘박람회장 연계 도로교통망 확충 사업’ 등 박람회 기반시설 조성과 기후보호 국제시범도시에 걸맞는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산업 등 박람회관련, 관광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해 시급한 현안사업 위주로 설명하고 지속적이고도 확고한 국고지원을 요청한다.
   특히 2012여수세계박람회와 관련한 이 지역의 주요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예산 6건 1천635억원을 적극 지원해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한다.
   여수시는 지난 1월 오현섭 시장 주재로 2010년 국고지원 현안사업 발굴보고회를 갖고, 총 133건 1조2천784억원의 사업을 확정했다.
   이어 정부예산 순기에 맞춰 시장과 부시장, 관련 실․국장이 13회에 걸쳐 중앙부처 및 지역 국회의원을 방문했다. 시는 3월부터 매월 시장주재 국고예산 확보활동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대대적인 국고예산 확보활동에 적극 대처하기로 했다.
   3월부터 6월말까지는 정부부처를 대상으로 하고, 12월까지 기획재정부의 정부부처 예산심의 기간동안 지역 국회의원과 재경 향우회, 전남도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기획재정부와 국회를 중점 방문키로 했다.

 


   오현섭 시장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이전에 모든 인프라를 구축해 성공적인 박람회는 물론 지역발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여수시가 중앙부처에 건의할 주요사업은 버스터미널~박람회장간 도로확장, 박람회장 연계도로 전선지중화사업, 오동도 국립공원 자연생태환경 개선사업, 가막만 생태복원 및 양식장 정비, 가로․보안등 LED램프 교체설치사업 등이다.
   또 성산공원 태양광발전 설치사업, 워터프런트 조성, 전주~광양간 고속도로 여수연장, 박람회장 주변 건물옥상 및 벽면녹화사업, 화양~적금간 연륙 연도교 가설, 소호지구 연안생태복원 사업 등이다.

*** 자료제공 : 기획예산담당관실 정수환 690-228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