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만한 우리아이 어떻게 할까요

  • 기자명 보건사업과 (.)
  • 조회수 840
글씨크기

- 아동심리상담 치료사업 설명회 25일 여수시 여성회관서

   전남 여수시 정신보건센터와 특수교육기관인 샘터가 공동으로 오는 25일오후 ‘문제행동아동 조기개입 서비스-아동심리상담치료사업’설명회 및 전문가 초빙 강연회를 여성회관에서 갖는다.
   이 행사는 2009년 보건복지가족부와 여수시가 지원하는 바우처사업 가운데 하나인 지역사회서비스 혁신사업이다.
   전문가 초빙 강연회는 여수전남병원 신경정신과장 류재형박사의 ‘산만한 우리아이 어떻게 할까요?’로 ADHD(주의력결핍과다행동장애)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대처법에 대해 강연한다.
   문제행동아동 조기개입 서비스-아동심리상담치료사업과 정신보건센터 소개 및 아동․청소년 정신보건사업 설명회를 통해 지역내 사회적, 심리적, 행동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 아동․청소년을 조기에 발굴한다.
   이어 그들의 잠재능력을 개발 향상시켜 사회적 비행을 예방하고 질적으로 우수한 전문가를 통한 상담․치료․교육지원 서비스를 실시해 자기계발과 함께 미래지향적 삶을 살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통합적인 정신보건사업을 위해 주민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 및 홍보 활동을 펼치겠다”며 “보건 및 사회복지담당 공무원과 유관기관의 정기적인 교육, 시민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보건사업과 서현숙 690-7109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