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과 함께 한해를 시립도서관 문화교실 노크

  • 기자명 시립도서관 (.)
  • 조회수 717
글씨크기

- 본관, 현암도서관 구분해 강좌 개설

   ‘책과 함께 올 한 해를 열어가고 싶다면 시립도서관 문화교실의 문을 두드리세요’.
   전남 여수 시립도서관이 매년 일반 시민들에게 책과 관련한 문화를 접하고 배울 수 있도록 문화교실을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
   22일 여수시에 따르면 올해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준비계획 실행원년에 발맞춰 평생학습 도시 시민으로서 역량 제고와 내실 있는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한 문화교실로 운영한다.
   이번 문화교실 운영은 본관과 현암도서관이 각각 문화강좌를 구분해 수강자의 선호도에 따라 강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책과 밀접한 강좌를 개설해 책읽기와 글쓰기, 독서토론, 어린이 문학 연구, 나만의 책 만들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책과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 강좌별 동아리를 구성해 정기적인 독서모임을 통해 독서토론과 다양한 독후 활동으로 수강생의 교양과 지식의 폭을 넓힌다.
   이와함께 정서함양은 물론, 독서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유도하고 자원봉사자로 양성해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지식형 도서관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2009년을 시립도서관 문화교실에서 책과 함께 열어간다면 풍성한 지식은 물론 덤으로 좋은 사람까지 얻는 1석 2조의 열매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모든 강좌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690-7242)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시립도서관 정옥란 690-724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