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GS칼텍스 사회공헌사업 순항

  • 기자명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
  • 조회수 1239
글씨크기

- 19일 여수시의회서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의결

   전남 여수시와 GS칼텍스가 추진중인 GS칼텍스 사회공헌사업과 관련된 핵심안건이 여수시의회의 의결을 받아 본격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19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가 시의회에 제출한 GS칼텍스 사회공헌사업 부지매입 건(365필지 57만937㎡)에 대한 공유재산관리계획이 이날 오후 열린 제116회 임시회에서 통과됐다.
   이에따라 시급한 토지매입과 세계적 건축가 설계 등 모든 일정들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여수시와 GS칼텍스 관계자는 “우선 장도․망마산에 대해 세계적 수준의 공연장 등 문화예술공원 핵심사업들을 차질없이 진행시켜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에 맞춰 차질없이 개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세계적 건축가의 설계를 통해 한국 최고이자 세계적인 작품이 탄생할 것”이라며 “여수가 남해안의 문화예술 중심지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GS칼텍스 사회공헌사업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문화기반 조성과 남해안 중심도시에 걸맞는 품격있고 수준 높은 시설로 조성된다.
   특히 남해안의 명품으로서 시민들로부터 늘 사랑받고, 살고 싶은 국제도시건설에 기여함은 물론, 여수의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망마산은 공연, 전시, 이벤트 광장 중심의 복합문화시설로, 장도는 예술가와 시민에게 열리는 아트 커뮤니티 시설로 개발된다. 고락산은 앞으로 가족 피크닉장과 시민의 휴식처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번 의결과정에서 고락산이 누락된데 대해 여수시와 GS칼텍스 관계자는“아쉬움은 있지만 공원은 생활속의 휴식처이자 산 교육장으로서 시비를 들여서라도 시가 추진해야할 사업인 만큼, 장도․망마지역을 잘 조성한 다음 시의회와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렴해 추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GS칼텍스 사회공헌사업(공연장)에 대한 박람회장으로의 위치변경을 놓고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와 약간의 의견차이가 있었으나 GS칼텍스 사회공헌사업 공연장을 박람회장으로 옮기는 것은 ‘여수시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여수시 의견을 조직위원회가 받아들여 지난해 12월 공연장 이전문제가 원만하게 해결됐다.
   GS칼텍스 사회공헌사업은 지난해 10월 여수시와 GS칼텍스간 사회공헌사업 협약이 체결된 후 같은 해 11월말 문화예술공원 조성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했다. 현재 장도․망마지구에 대한 실시계획인가를 위한 공원 조성계획과 변경계획을 수립중이다.

*** 자료제공 :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박은규 690-849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