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농기계를 영농현장까지 갖다드려요

  • 기자명 농촌지원과 (.)
  • 조회수 797
글씨크기

- 시 농업기술센터 1기종 2일이내 사용 가능

   ‘농기계를 영농현장까지 직접 갖다드립니다’.
   전남 여수시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농가의 부족한 일손해소와 영농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농업기계를 신속하게 농가가 원하는 영농현장까지 갖다 주는 임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는 이를 위해 각종 농업기계와 부속작업기를 갖춰 놓고 농기계를 구입할 여력이 없는 농가를 대상으로 영농에 필요로 하는 농기계를 빌려줘 원활한 농작업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해 트랙터 등 56종 92대의 농업기계와 부속작업기, 농업기계 운송용 트럭을 확보했다.
   농업기계는 농가당 1기종을 2일이내 사용이 가능하며 기종별로퓨 적게는 5천원에서 많게는 12만원까지 임대료를 여수시금고에 납부하면 빌려준다.
   농업기계 임대신청 방법은 전화 또는 농업기술센터를 직접 방문해도 되고, 3월부터는 인터넷으로 여수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ysagr.go.kr)에 접속해 농기계대여은행을 클릭해 신청할 수도 있다.
   농업기계 임대서비스는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해 올들어 3년째 서비스를제공하고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고 쉽게 구입하기 어려운 고가의 농기계 위주로 빌려주고 있다”면서 “농업기계를 필요로 하는 농가들이 임대서비스를 많이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농촌지원과 진수현 690-271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