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초중학생 학업성취도 전국 상위권

  • 기자명 평생학습과 (.)
  • 조회수 858
글씨크기

- 주요과목 ‘보통학력 이상’ 비율 타시도 비해 높아

   전남 여수지역 초·중학생의 주요 과목 ‘보통학력이상’ 비율이 16개 시·도 가운데 상대적으로 높아 전체 학력수준이 전국 상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학년생 총 196만명, 180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 평가결과를 짖난 16일 발표했다
   학업성취도 평가는 국가 교육과정이 제공하는 학업수준에 학생들이 얼마나 도달했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시험으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5개 과목으로 치러졌다. 보통학력 이상, 기초학력, 기초학력 미달 등 세 등급으로 각각 그 비율 및 순위가 발표됐다
   이날 발표 자료에 따르면 여수의 초등6학년의 경우 과목별로 사회는 전국 23위, 영어 28위, 국어 31위, 수학 50위, 과학 53위를 기록했다.
   중3학년의 경우 영어는 전국 52위, 수학 56위, 과학 63위, 국어 67위, 사회 73위를 기록했다.
   고1의 경우는 16개 시․도교육청별로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과목별로는 영어 성취도 순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초․중․고 영어원어민 보조교사 전학교 배치, 영어타운 운영 등 외국어 학력증진을 위해 시가 지원을 확대한 결과가 서서히 나타나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창규 여수시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학업성취도 결과를 학교 지원계획을 수립하는데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력증진을 위해 교육발전협의회 구성 운영, 교육경비보조금 지원비율 5%로 상향조정, 수능대비 고교 심화특강반 운영 등 각종 시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평생학습과 김재일 690-229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