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지신밟기로 새해 ‘다복’ 기원

  • 기자명 yeosu257 (..)
  • 조회수 591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 곳곳에서 새해를 맞아 주민의 평안과 건강을 빌고 소망성취를 기원하는 지신밟기 행사가 열렸다.

국동 풍물단 등 50여명 관내 상가․사업장 방문

국동 풍물단(단장 김종기)과 자생단체회원, 주민 등 50여명은 지난달 31일 국동 주민센터를 시작으로 관내 주요상가와 사업장을 가가호호 방문해 새해 안녕을 기원했다.

국동 풍물단은 지난 2006년 창단 이후 전통 민속놀이의 보존과 전승에 힘써오며 국동 홍보대사 역할도 하고 있다.

천춘길 국동장은 “우리 고유의 세시풍속인 지신밟기를 통해 주민 모두가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전통문화 계승과 동민들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기 않겠다”고 말했다.


여천동 성산농악단, 동 누비며 지신밟기

여천동 성산농악단(단장 김성근) 단원 30여명은 지난달 31일 동 주민센터에서 롯데마트, 안전관리공단, 선거관리위원회 등 관내 유관기관과 주변 마을을 순회하며 지신밟기 행사를 펼쳤다.

성산농악단은 2008년 창단 이래 매년 지신밟기 행사를 펼쳐 우리문화의 보존과 계승에 앞장서고 있다.

김지선 여천동장은 “이번 행사는 신명나는 가락으로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화합의 장이 되었다”며 “지신밟기와 같은 우리 문화의 소중함과 우수성을 일깨워주는 전통을 보존해 나가는데 동 주민센터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 국   동 한숙영(061-659-1431)

-  여천동 정수애(061-659-16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