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안전·편안한 설 명절 위해 ‘종합상황실 운영’

  • 기자명 yeosu257 (..)
  • 조회수 322
글씨크기

4일간 8개반 376명 비상근무…시민생활 밀접 분야 점검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귀성객과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설 명절을 보내도록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연휴기간 상황실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시민생활과 밀접한 10개 분야의 점검을 위해 연휴기간 8개반 376명이 종합상황실에서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종합상황실은 재난·재해관리반, 도로관리 및 교통수송대책반, 생활민원기동처리반, 보건진료대책반, 관광지불편처리기동반 등으로 연휴기간 발생하는 주요 민원사항 위주로 반을 편성했다.

근무자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해진 위치에서 상황근무를 실시하고, 근무시간 이후에는 당직근무자가 역할을 대신하게 된다.

특히 귀성객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재난·재해대책반 내 재난안전상황실은 24시간 운영할 계획이다. 재난안전상황실은 종합상황실과 연계해 비상상황에 대비하고 대응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지난 15일 발생한 ㈜여수수산시장 화재와 관련해 피해 상인들을 지원하고 신속한 복구를 돕기 위해 여객선터미널 2층에 설치돼 있는 통합지원본부도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물가 관리에 나선다. 32종류 설 성수품을 중점관리하고 대중음식과 이·미용료 등 요금상승이 예상되는 품목을 집중 관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연휴기간 여수를 방문할 관광객의 불편 해소를 위해 주요 관광지 주변의 교통·주차 관리와 생활폐기물 수거, 관광안내소 운영 등에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 명절기간 귀성객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도 여수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방문자들 모두 따뜻한 고향의 정을 안고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총무과 주무관 김두길 (Tel.061-659-3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