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보건소 “정유년 새해엔 꼭 금연하세요”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02
글씨크기

금연상담실 연중 운영…전문가 상담과 다양한 서비스 제공

여수시보건소는 연중 금연상담실을 운영하며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연상담실에서는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가 방문하면 기본적인 신체검사와 일산화탄소 측정으로 건강상태를 파악한 후 전문상담사와 1:1 상담을 통해 금연계획 및 행동요법을 친절히 설명해 준다.

또 6개월간 니코틴 보조제(패치․껌․사탕 등)를 제공하고 전화와 문자를 통한 꾸준한 관리를 병행하며, 금연 성공자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금연을 결심한 시민이 성공에 이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연다. 여수시보건소(학동) 금연상담실은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동부도시보건지소(공화동)는 매주 화요일마다 금연상담실을 연다.

이와 함께 시보건소는 근로자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동금연클리닉과 흡연예방교육,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집중 단속 등 다양한 금연사업을 통해 금연 성공률을 높이고 흡연율을 감소시켜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분들은 금연클리닉을 자주 찾아 전문가의 상담과 지원을 통해 올해는 꼭 금연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보건소 금연상담실(061-659-4192~3)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