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어린이집 ‘안전공제 보험료․냉난방비’ 지원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28
글씨크기

안심보육과 쾌적한 보육환경 제공…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보육도시 조성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올해부터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집 안전공제 보험료와 민간․가정어린이집에 냉난방비를 지원한다.

어린이집 안전공제 보험료 지원사업은 여수시 관내 전체 어린이집 151개소를 대상으로 보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영유아와 보육교직원의 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에서 재정여건이 좋은 일부 자치단체에서만 지원하고 있다.

보장상품으로는 △보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 1인당 4억원, 1사고당 20억원 한도의 ‘영유아 생명․신체 피해’ 상품 △보육활동 중 영유아가 원인 없이 사망 시 1인당 1억원을 보상하는 ‘돌연사증후군특약’ △2천만원 한도액으로 치료비의 90%를 지원하는 ‘보육교직원의 상해보험’ 등이다.

시는 어린이집안전공제회와 직접 계약을 체결해 관내 모든 어린이집의 안심보육을 지원하게 된다.

이와 함께 시는 최근 몇 년간 동결된 보육료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간․가정어린이집 106개소를 대상으로 혹한기(10~12월) 및 혹서기(7~9월)에 냉난방비를 지원해 쾌적하고 질 높은 보육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열악한 근무여건으로 인한 보육서비스 질 저하가 우려되는 현실을 감안해 올해부터 어린이집 안전공제 보험료와 냉난방비를 지원하게 됐다”며 “다양한 안심보육 정책과 질 높은 보육환경을 제공해 아이와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보육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저출산 문제 극복과 지역사회 중심의 육아지원을 담당할 ‘육아종합지원센터’를 2018년 개원을 목표로 올해 착공할 예정이다.

- 여성가족과 주무관 김효진 (Tel.061-659-376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