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동서발전(주) 호남화력본부, 여수시에 전기자동차 3대 기증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61
글씨크기

시와 상생발전 MOU 체결기업, 활발한 사회공헌과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민선6기 들어 지역과 산단의 상생발전을 위해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여수시․여수산단 상생발전 공동 업무협약’이 기업들의 적극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시는 한국동서발전(주) 호남화력본부(본부장 어수헌)와 26일 시청 현관에서 1억 5400만원 상당의 최신형 전기자동차 3대 및 완속충전기 3대에 대한 기증식을 가졌다.

한국동서발전(주) 호남화력본부는 여수를 대표하는 친환경 발전 공기업으로서 저탄소 녹색시대를 선도하고 전기차 시대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해 친환경도시 구현에 앞장서기로 했다.

시는 기증받은 전기자동차를 여수시청 관용차량으로 등록하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쓰기로 했다.

이날 전기자동차를 기증한 한국동서발전㈜은 2001년 발전 전문기업으로 출범해 국내 전체 전기공급량의 12% 이상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모범 공기업으로, 호남화력본부는 전기 생산으로 연간 27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현재 180명이 근무하고 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시정에 적극 협조하고 기부문화 확산에 노력하는 한국동서발전이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고 나아가 국가경쟁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시민들이 여수산단 기업들을 더 사랑하고 자랑스러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여수시는 지난 2014년 10월부터 지금까지 여수산단 20개 기업과 상생발전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해 오고 있으며, 협약을 맺은 기업에서만 올해까지 직원 737명을 여수시로 전입시키고 지역민 647명을 채용해 인구증가와 일자리 창출 등 도시경쟁력 강화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또 지역의 농수산물과 원부자재 등 지역생산품 구매 2조4000억원, 지역기업 이용실적 8조300억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9,480회의 시민생활 편익증진을 위한 각종 봉사활동 및 해양쓰레기 수거활동 등 사회공헌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산단지원과 주무관 김경석 (Tel.061-659-3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