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10미(味)를 한번에 맛보다

  • 기자명 김정선 기자 (.)
  • 조회수 812
글씨크기

좌수영 음식문화 거리

 

여수 에는 여수반도와 북부의 묘도, 송도, 남해의 돌산도, 거문도를 비롯해서 280개가 넘는 섬으로 이루어진 호수 같은 바다가 있다.

잔잔한 바다 안쪽에 자리 잡고있어 바깥바다의 거센 파도를 막아주는 섬으로 둘러싸여 있으니 여수는 천혜의 항구다. 이 곳으로 남쪽바다의 갖가지 물고기들이 높은 해류를 따라 올라 온다.

크고 작은 배들이 잡아들이는 물고기의 종류도다양하다. 오죽하면 여수시가 선정한 10미에, 갓김치를 뺀 9가지가 해산물일까?

여수의 맛 10미에는 눈썹이 찡그려지고 눈물이 글썽이기 까지 하는 맵고도 쌉싸름한 그 맛 여수 대표 특산품 돌산 갓김치와 꽃게껍데기를 떼어내고 나오는 게살이 입맛을 사로잡는 간장게장백반.

남도최고의 여름별미 -새콤달콤한 막걸리 식초와 결합한 서대 회,

이순신 장군이 반한 금풍선이,  갈치조림, 새조개, 전어회, 갯장어(하모), 장어,

추울수록 맛있는 굴-석쇠에 각굴을 얹고 불을 켠다. 삼사 분 있으면 다물었던 굴의 입이 살짝 열린다. 묵직하게 입을 연 굴 껍데기를 작업용 실장갑을 끼고 국물이 새나가지 않게 조심스럽게 벌려준다. 입으로 호호불면서 살점을 떼어  넣는다. 살 표면이 살짝 말라있다. (세 PD의 미식기행  여수/손현철)-이 있다.

하루 이틀사이 우연히 만들어진 것이 아닌 오롯이 주인장의 손맛이 빚은 천하일품 음식들을 한 번에 맛보려면 좌수영 음식문화거리를 찾아보길 바란다.

한편 여수의 멋 10경에는 오동도, 거문도와 백도, 향일암, 금오도 비렁 길, 여수 세계박람회장, 여수 밤바다, 산단 야경, 영취산 진달래, 여수 해상케이블카, 이 순신 대교가 있다.

여수 엑스포역에는 주요 관광지를 편리하게 둘러 볼 수 있는 4개 코스의 시티투어가 준비돼 있다. 또 주요 관광지를 순환하는 유럽형 2층 버스도 기다리고 있다.

2016년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을 받은 여수가 2017년에는 어떤 모습으로 나아갈지 기대해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