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강한 시민, 건강한 가정

  • 기자명 박미영 기자 (indogo@naver.com)
  • 조회수 589
글씨크기

건강가정의 밤행사 열려

여수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을 맞아 올해 사업결산 및 내년 사업안내와 더불어 시민과 함께하는 ‘제5회 건강가정의 밤’ 행사를 열었다.

올해 5회째 개최 되어온 이번 행사는 여성문화회관에서 모두가족봉사단, 모두가족품앗이, 가족상담, 가족돌봄서비스, 가족문화, 다양한 가족 서비스 등 다양한 활동을 해온 여수지역민들의 많은 참여로 이루어졌다.

그동안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가족 간의 유대감 강화와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을 위해 가족단위 또는 이웃이 함께 봉사를 하고, 품앗이를 통해 이웃간의 친목을 다져, 가정, 다문화, 한부모, 조손부모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에게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며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지원해왔다.

오늘 열린 행사에서는 아이와 함께 토피어리 만들기, 마술쇼, 트럼펫 연주 등을 통해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저녁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했다.

사업에 참가한 한 모두가족품앗이 참여 시민은 "건강가정지원센터는 혼자가 아닌 둘이 또는 여럿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시민문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고, 여수시민들은 덕분에 건강한 가정, 화목한 가정을 이루는데 도움이 됐다"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올 한해 건강가정지원센터를 이용해 주신 시민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지역사랑 및 가족사랑을 위한 이번 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된 행사는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yeosu.familynet.or.kr)로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