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작은 영웅 여수자원봉사대상

  • 기자명 박미영 기자 (indogo@naver.com)
  • 조회수 747
글씨크기

지난 12월 2일에는 의미있는 행사가 여수 문화홀에서 열렸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제1회 여수자원봉사대상이 그것이다.

 여수자원봉사대상에서는 20년동안이나 수중환경정활활동을 펼쳐온 박근호씨가 개인 부분 대상을 단체로는 28년 동안 사랑을 실어온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차지했다.

여수지역 내 봉사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의미있는 자리가 열린 것이다. 자원봉사는 누군가 시켜서 한것이 아니라 스스로 아무런 댓가도 없이 이루어진 것이기에 그 상의 의미가 더욱 값지다고 할 수 있다.

겨울철에는 더 많은 곳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많다. 하지만 정작 도움의 손길은 해마다 줄어든다고 하니 안타까울 뿐이다.

연말을 맞아 자원봉사자들의 의미를 새기는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충족시켜 더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확산을 기대해본다.

개인 대상에 선정된 박근호씨는 “대상을 수상하게 됨을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시상식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 모두가 작은 영웅이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단체 대상을 수상한 사랑실은 교통봉사대 여수지대 이성환 대표는 “시민들 도움으로 28년 동안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시민들에게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 개인 금상 양방열(영정사진 등 ), 은상 이지은(청소년 봉사), 단체 금상 아름다운가게, 은상 대한적십자 봉사회 여수지구가 수상했다. 앞으로도 자원봉사 확산을 위한 의미있는 활동들이 지속되었으면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