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행정정보화 연구과제 ‘최우수상’ 수상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72
글씨크기

‘빅데이터 분석 통한 행정서비스 향상 방안’ 최우수 연구과제에 선정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16일 전남도가 주관한 제17회 전라남도 행정정보화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역 특성에 맞는 행정정보화 연구와 지역정보화 촉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전라남도 및 시․군 정보화 관련 공무원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시군별로 발표한 연구과제에 대한 심사를 통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여수시 정보통신과 박한옥 팀장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행정서비스 향상 방안’이라는 연구과제를 발표해 최우수상의 영예와 함께 시상금 2백만원을 받았다.

박 팀장은 발표를 통해 민간정보 빅데이터를 활용한 여수시 유동인구 및 주요관광지 유입인구 분석, 업종별 매출추이 및 외국인 방문객 분석, 여수국가산단 출․퇴근자 분석, 인구이동 추이 분석 및 활용 등에 대해 소개했다.

또 여수시 축제와 타 시․군 축제 비교 분석, 반복민원 추출로 시민편익 증진, 교육시설 분석 및 학생 편의시책 발굴, 교통정보를 활용한 시내버스의 효율적 운영방안 등 빅데이터 분석사례와 활용 방안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해 높은 평점을 받았다.

박한옥 팀장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과학적인 행정구현으로 시민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 건설에 힘쓰겠다”면서 “이번 상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로 행정정보화를 통한 행정능률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