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에 내놔도 손색없는 화장실 만들기

  • 기자명 환경보호과 (.)
  • 조회수 957
글씨크기

- 여수시 엑스포 앞두고 시설개선 등 박차

   전남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앞두고 아름다운 화장실 만들기 사업에 모든 행정력을 투입하기로 했다.
   시는 아름다운 화장실 만들기를 민간단체와 시민운동으로 전개하고 개방 화장실 확대 지정은 물론 시설개선 사업비를 지원하는 등 선진 화장실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기로 했다.
   이번 아름다운 화장실 만들기 사업은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도시로서 문화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화장실 문화 변화를 이끌어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공중화장실 문화정착을 위한 계도활동과 국제행사 개최지로서 부족한 공중화장실을 대체해 나간다.
   이를 위해 시는 화장실 이용에 대한 의식개혁 운동 등 아름다운 화장실 만들기 문화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편의위생용품 지원에서 시설개선비 확대 지원을 위한 여수시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조례를 개정하기로 했다.
   도심지 및 관광객 밀집지역의 부족한 공중화장실 확보를 위해 개방화장실을 확대지정하고 아름다운 화장실 만들기 사업을 병행 추진한다.
   이와 함께 시는 화장실을 신축할 때는 아름다운 화장실 만들기에 동참하도록 행정 지시와 함께 공중화장실 관리체계를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아름다운 화장실 만들기 사업 추진계획을 전 부서에 통보하고, 여수시 공중화장실설치 및 관리조례개정 및 아름다운 화장실 만들기 시설사업비를 추경예산에 확보할 계획이다.
   여수시의 현재 공중화장실은 공원, 주요 해변, 유적지 등의 공중화장실 198곳과 개방화장실 17곳, 일등화장실 14곳 등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을 합쳐 229곳에 이른다.

*** 자료제공 : 환경보호과 690-2305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