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강한 식습관 교육도 받고 몸 건강 마음

  • 기자명 송진경 기자 (sjk1052@hanmail.net)
  • 조회수 756
글씨크기

여수 시민 대상으로한 ‘현대인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교육‘ 만족도 높아

 건강한 식습관 교육도 받고 몸 건강 마음 건강

 여수시 지원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 선정

 여수 시민 대상으로 한 현대인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교육' 만족도 높아

 우리 지역 한영대학 호텔조리영양학과에서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현대인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교육을 지난 6월27일()부터 7월6일()까지 8일 동안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여수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현대인의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이론 교육는 자연 환경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블랙푸드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으로 한영대학 호텔조리 영양학과 교수님들의 알찬 강의가 실시되었고, 시민들의 호응이 높았던 실습 교육은 웰빙 재료를 이용한 꾳송편’, ‘성인병 예방에 종은 견과류를 이용한 강정 만들기’, 건강하고 신선한 나만의 로스팅‘, ’백년초와 허브를 이용한 양갱만들기‘, ’자색고구마를 이용한 건강한 머핀 만들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원두커피 추출등 다양한 실습교육이 진행되었다.

  교육 신청자는 2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건강한 식생활에 관심이 많았고 교수님들의 이론수업과 요리 교육 수업은 시민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즐겁고 자유스런 분위기에서 진행되어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몸에 좋은 천연 재료를 이용한 예쁜 빛깔을 가진 꽃송편, 강정, 양갱, 머핀은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는 옛말도 있듯이 색도 너무 예쁘고 맛 또한 말로 표현 할 수 없을 정도로 맛있었다. 처음 경험해 보는 커피 로스팅과 원두커피 추출은 매일 마시기만 했지 커피의 기원, 종류 등 이론에 대해 알아보고 내가 직접 로스팅 하고 마셔 보니 향기에 한번 취하고 맛에 놀라서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다.

  마지막 교육에는 교수님께서 수료증도 직접 주시고 서로서로 교육의 끝남을 너무 아쉬워하고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시민들은이구동성으로 이야기 했다.

  아쉽게도 본 교육은 1년에 한번만 개최한다고 하니 앞으로도 여수시 에서는 시민들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교육의 관심과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아지기를 기대해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