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 위탁교육 실시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1733
글씨크기

‘부패 제로․클린 여수’ 실현…청렴 으뜸도시 등극 목표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부패 제로(zero), 클린(clean) 여수’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 17일과 24일 두 차례 강진군에 소재한 다산수련원에서 5급 이상 전체 간부공무원 92명을 대상으로 청렴 위탁교육을 실시했다.

지난해 여수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전국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7위, 전라남도 1위를 기록하며 민선6기 들어 여수시의 청렴지수가 크게 높아졌음을 대내외에 알렸다. 시는 이에 머물지 않고 올해 청렴도를 한 단계 상승시키고 청렴도 전국 상위권 달성을 위해 이번에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전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청렴 위탁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청렴 위탁교육은 다산 정약용의 목민(청렴)사상 강의와 다산초당 탐방, 다산기념관 관람 등 다산유적지 현장 체험을 통해 목민관의 표상을 제시한 다산의 가르침과 지혜를 몸소 체득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간부공무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기성찰의 시간을 갖고 공직자의 본분인 청렴생활에 모범을 보여 조직 내 청렴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것을 다짐했다. 또한 청렴교육을 이수한 부서장들은 부서 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달교육을 실시해 교육효과를 극대화시키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청렴교육을 통해 반부패 청렴실천 분위기를 전 직원들에게 확산시켜 ‘청렴 여수’ 이미지를 확고히 굳혀 나가겠다”면서 “올해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에서는 지난해 성과를 뛰어 넘어 전국 으뜸 청렴도시로 올라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감사담당관실 팀장 박인천 (Tel.061-659-3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