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통 간담회’ 가져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42
글씨크기

마을복지 실현 다짐

여수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협의회는 지난 16일 27개 읍면동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체 회의실에서 ‘소통 간담회’를 갖고 “마을복지, 모두가 함께 실천하자”는 결의를 다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읍면동 보장협의체협의회 회장으로 오후림 국동 위원장을 선출했다. 이어 읍면동 복지허브화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역사회보장협의회의 역할과 운영방안 등에 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읍면동 협의체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주민 체감형 마을복지를 실현하고 행복한 동네 만들기에 힘써 나가기로 다짐했다.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7개 읍면동에 342명으로 구성됐으며, 기능으로는 사회보장대상자의 발굴, 사회보장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경제적․신체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위기상황에 처해 있음에도 필요한 도움을 받지 못하는 이웃을 적극 발굴해 문제를 해소하고 지원에 적극 나서게 된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매월 1회 이상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읍면동별 복지자원의 편차는 시 희망복지지원팀과 대표협의체에서 해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오후림 협의회장은 “마을복지 시대를 맞아 읍면동 위원장 모두가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으로 ‘행복한 복지여수’를 만드는데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당부했다.

- 사회복지과 주무관 정용철 (Tel.061-659-367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