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자원봉사단체 대표와 ‘소통 간담회’ 가져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80
글씨크기

365일 시민․자원봉사자가 행복한 도시 만들기 다짐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한국자원봉사의 해를 맞이해 11일 오후 시청 회의실에서 지역 자원봉사단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현재 여수시에는 자원봉사를 목적으로 구성된 동아리 등 400개의 자원봉사단체가 등록돼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는 130여명의 자원봉사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추진되는 자원봉사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1년 365일 행복한 여수 만들기’에 동참하기로 다짐했다.

간담회 말미엔 ‘365 자원봉사 릴레이게임 출정식’을 가졌다. 주철현 시장과 6개의 자원봉사 깃발을 든 봉사단체 대표가 함께 “아자 아자 여수”를 외치며 릴레이게임의 시작을 알렸다.

좀 더 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를 체험하고 나눔의 기쁨을 누리도록 마련된 ‘365 자원봉사 릴레이게임’은 최초 선정된 6개의 단체가 각 단체의 특성에 맞게 자유로운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후 다음 단체에 자원봉사 깃발을 전달하게 되며, 전달 받은 단체는 2주 이내에 봉사활동에 참여한 후 활동사진이나 영상을 이메일과 카카오톡으로 전송한 후 또 다른 단체를 지명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봉사단체뿐만 아니라 학교나 종교단체, 기업, 동아리, 가족 등 3인 이상이면 어느 단체라도 참여가 가능하다.

지명을 받았으나 참여가 여의치 않은 단체는 1만원 이상의 기부금을 자율적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납부하고 다음 참여단체를 지명하면 된다.

이날 출발한 6개의 깃발이 22주간 11회의 릴레이를 거치면 총 66개의 단체와 시민들이 소중한 봉사의 경험을 공유하게 된다.

주철현 시장은 “세상을 아름다고 행복하게 바꿔가는 데는 자원봉사만한 것이 없다”면서 “여러 봉사단체의 365일 쉬지 않는 자원봉사를 통해 ‘아름다운 여수를 만드는 행복한 자원봉사’라는 비전이 실현되고, 여수가 더불어 살기 좋은 따뜻한 도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회복지과 주무관 신미연 (Tel.061-659-369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