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사회적경제 육성위원 위촉식 및 회의 개최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25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3일 시청 상황실에서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를 열어 위원 8명을 새로이 위촉하고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한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당연직 위원장인 이승옥 부시장을 비롯해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육성 계획과 자립지원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시는 견실한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지역에 단단히 뿌리 내려 사회통합과 지역경제 발전을 주도할 수 있도록 그동안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육성과 발굴은 물론, 성장 단계별로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해 왔다.

그 결과 현재 여수에는 80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활동하면서 6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잖이 기여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자원과 연계한 사회적경제기업 발굴과 육성으로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업들의 자생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 사회적경제의 중요성에 대해 시민공감대를 넓혀 나가고 기업 제품의 홍보와 판로개척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

주철현 시장은 위촉식에서 “최근 사회적경제 기업들은 틈새시장의 공략과 취약계층의 고용 확대 등을 통해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지역의 많은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자립경영체제를 갖춰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이 적극적인 관심으로 발전 전략과 비전을 제시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지역경제과 주무관 정숙현 (Tel.061-659-36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