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여수시지회, 안보결의대회 개최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62
글씨크기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여수시지회(지회장 신방식)는 28일 여수시청 회의실에서 여수시 무공수훈자 및 보훈․안보단체장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안보 결의대회 및 제18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고귀한 생명을 조국에 바친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최근 핵미사일 발사 등 북한의 핵실험 위협과 도발 만행을 널리 알려 국민의 호국안보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결의대회는 모범 국가유공자 표창, 대회사 등 인사말씀, 안보 결의문 낭독, ‘전우여 잘 자라’ 합창 및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국론이 분열되고 안보의식이 퇴색하고 있는 시기에 무공수훈자들이 똘똘 뭉쳐 자유민주주의의 가치관을 바로 세우고 안보의식 고취 및 나라사랑 정신을 일깨울 수 있도록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가자고 결의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석한 120여명의 국가유공자들은 시청 현관에서 부영아파트 3차 부근 사거리까지 거리행진을 통해 북한 핵실험의 위험을 알리며 시민의 안보의식을 고취했으며, 아름다운 여수를 가꾸기 위한 교통질서 캠페인도 병행 실시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지역사회에서 존경받고 존중받아야 마땅한 국가유공자를 예우하는 것은 우리들의 당연한 책임이요 의무”라면서 “오늘 행사가 우리 지역의 안보의식을 높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회복지과 주무관 최인준 (Tel.061-659-36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