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백야도 주민에 ‘찾아가는 행복배달 IT 서비스’ 제공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99
글씨크기

가전제품 무상수리, 정보화 교육, 문화공연 등 다양한 봉사활동 전개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28일 화정면 백야도를 찾아 올해 두 번째 ‘찾아가는 행복배달 IT 서비스’ 사업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SKT, KT, LG유플러스, 신기건업, 태광전기상사, 전일통신공사, 보영전자 등 7개 기업이 참여했다. 또 여수시노인복지관 및 화정면사무소와 협업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SK텔레콤에서는 개인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을 인화해주는 이벤트와 액정필름 교체, 정보화 교육 등을 실시했으며, 독거노인세대 여덟 가구를 방문해 전기․통신선로를 정비하고 주택 22곳을 찾아 방충망 57개를 교체해 주었다.

또한 여수시노인복지관의 모두모아봉사단과 무지개음악회는 200여명의 백야리 주민들에게 자장면을 무료로 제공하고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사했다.

앞서 지난 21일 백야항 주차장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휴대폰 및 가전제품을 즉석에서 수리할 수 있는 대형버스를 운행해 휴대폰, 밥솥, 믹서 등 고장난 전자제품을 무료로 수리해 주기도 했다.

냉장고, TV 등 대형 전자제품은 A/S기사가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수리해 주는 등 여수시 공무원과 자원봉사자, 정보통신기업이 상호 협력 속에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정보통신과 브랜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행복배달 IT 서비스’를 통해 읍면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IT․복지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며 “다음 달 12일에는 돌산읍 죽포리 갓고을센터에서 행복배달 IT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정보통신과 팀장 최양준 (Tel.061-659-55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