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1 14:21 (월)
여수시, 행사․축제 시민평가단 위촉
여수시, 행사․축제 시민평가단 위촉
  • yeosu258
  • 승인 2016.04.1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평가단 운영으로 지방보조금 재정건전성 제고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15일 오전 시청 회의실에서 행사․축제성 지방보조사업에 대해 평가에 나설 시민평가단원 83명을 위촉하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구성된 시민평가단은 시에서 개최되는 행사․축제 현장을 방문해 행사홍보와 행사장 준비사항, 시민참여도, 운영의 적정성, 사업성과 등 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시는 지방보조사업에 대한 시민평가를 통해 평가의 객관성을 확보하고 현장평가 결과를 예산 운용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민선6기 출범 후 투명하고 건전한 보조금 관리를 위해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또 공모를 통해 보조사업자를 선정하고 국소단장 책임 하에 매주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240여 보조사업에 대해 현장점검과 자체보고회를 가지는 등 성과평가의 강화로 보조금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시는 시민평가단 운영결과를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보조금 심의에 반영해 꼭 필요한 곳에 예산을 투입하는 등 재정민주주의 실현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평가단은 지방보조사업에 대해 시민의 만족도를 확인하고 측정하는 수요자 중심의 행정 패러다임”이라면서 “시민평가단 운영을 통해 보조사업 예산을 투명하고 적정하게 집행해 나가는 등 누수 없는 보조금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 기획예산과 주무관 김미정 (Tel.061-659-34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