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4 14:36 (목)
여수시, 한 박자 빠른 국비확보 활동 ‘잰걸음’
여수시, 한 박자 빠른 국비확보 활동 ‘잰걸음’
  • yeosu258
  • 승인 2016.04.1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현안 건의남중권 권역재활병원 건립, 청소년 해양교육원 등 4건 지원요청

주철현 여수시장 12일․27일 중앙 4개 부처 방문


주철현 여수시장이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한 한 박자 빠른 행보를 펼치고 있다.

특히 주철현 시장은 지난달 중앙부처 방문 한 달여 만에 2차례의 중앙부처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예산확보 활동을 펼치고 있어 그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여수시 따르면 주철현 여수시장은 12일 세종특별시에 있는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를 방문해 내년도 국비 지원이 필요한 현안사업들을 건의했다.
주 시장은 이날 보건복지부 방문에서 전남 동부권과 경남 서부권을 아우르는 남중권 재활의료 인프라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권역재활병원의 여수 건립을 건의했다.

이외에도 ▲국립 기상과학관 여수 유치 ▲청소년 해양교육원 건립 국비 지원 ▲안전체험교육장 산단 내 건립 등 주요 현안사업의 필요성 및 시급성에 대해 설명하면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돌산대교 우회도로 등 지역 교통인프라 관련 현안 사업들을 적극 건의할 예정이다.

▲국가산업단지 진입도로(만흥~오천 도로) 확․포장사업 ▲돌산~백야 연륙․연도교 가설 국가계획 반영 ▲국지도 22호선(화양~소라) 도로확장 등 국비지원 ▲여수국가산단 진입도로(이순신대교) 국가관리 ▲전라선(익산․여수) 고속철도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수도권 고속철도(수서발 KTX) 전라선 운행 확대 등의 지원도 요청할 계획이다.

앞서 주 시장은 지난 11일 이낙연 전남도지사를 만나 ‘남중권 권역재활병원 건립’과 ‘유청소년 스포츠 체험센터 건립’, ‘국립기상과학관 건립’ 등 시 주요현안 사업의 국고 예산반영을 위한 공동 노력을 지원․요청해 긍정적인 답변을 들었다.

주철현 시장은 “국비확보를 위해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에게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지시했다”며 “국비 지원사업은 대부분 시 발전에 큰 자원으로 활용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정부예산 편성 순기보다 한 박자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주 시장은 “앞으로도 중앙부처 예산이 편성되는 5월까지 각 부처 및 기획재정부 등을 수시로 방문해 국비확보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철현 시장은 지난달 17일부터 부산-서울-세종시를 종횡무진하며 황교안 국무총리,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 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에게 남중권역 재활병원 건립과 국립 기상과학관 유치를 건의하는 등 적극적인 국비확보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 기획예산과 예산팀장 고영준 (Tel.061-659-34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